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97&category=이슈&l=686240

롤벤에서 팁도 얻고 내가 알고있는 팁들 공유도 할 겸 시작한 인벤입니다.

롤벤 활동하다 오이갤 유머가 재미있어서 오이갤에 입문하게 되었고, 정치적 관심사가 오이갤 이슈와 꽤 맞아서 이슈게시판도 눈팅중입니다.

그런데 오늘 오이갤러 오징어분에게 너무 실망스럽네요.

이런 댓글들은 일베 고인 능욕과 다를바가 없다고 봅니다.

여러분이 문재인 의원을 지지하는것, 정권이 바뀌길 원하는 것은 혐오와 불평등으로 점철된 나라가 새롭게 바뀌길 원해서 그런 것 아닌가요??

최소한 저는 그렇습니다. 헬조선이라는 말도 안되는 유행어가 모두의 공감을 얻는 이유, 불평등과 혐오 그리고 청년들의 박탈감이 바뀌길 원해요.

그런데 그렇게 긍정적인 변화를 원하는 사람들이 자신과 다르다고 해서 이런 식의 반응을 보이는 것은 문제가 아주 많아보여요.

지금 박사모와 현정권을 지지하는 노인분들 사실 불쌍하신 분들입니다. 그 시절에 그렇게 배우고 세뇌받으신 분들이에요.

그리고 그렇게 늙어서 바뀌지도 않죠. 저도 가스통 할배들이 빨갱이라고 발차기할때 욕 나올뻔한 적 많습니다. 하지만 최소한 더 좋은 교육을 받고, 더 나은 생각을 할 수 있는 청년이라면 저런식의 고인 능욕이 아니라 더 보듬고 아우를 수 있지 않을까 하네요.

그리고 그게 우리가 원하는 대한민국 아닌가요? 다름을 인정하지 않고 혐오하는 나라가 아니라, 다름을 인정하고 함께 나아가며 모두에게 기회가 있는 나라를 만들고 싶어하잖아요.

그러기 위해선 물론 정권도 바뀌어야 하겠지만, 시민들도 바뀌어야 할 거에요.

최소한 일베와 비교되는 이런 댓글들은 삼가하셨으면 좋겠습니다.